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지동컴퓨터수리 컴퓨터소음해결방법 마이피씨

안녕하세요~ 마이피씨 입니다~^^

 

☎ 1577-8104

홈페이지 빠른접수

 

https://mypcas.com/

 

마이피씨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언젠가부터 소음이 들릴때가 있는데요,

컴퓨터가 돌아갈때 들리는 기본적인 소리가 아니라 신경쓰이고

불편하게 들리는 소음이라면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이런 불편한소음 증상은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누구나 한번쯤 겪을 수 있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신경쓰이는 소음을 방치하면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원인을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컴퓨터 본체의 소음은 평상시 관리를 잘 해주면 어느정도 막아 줄 수 있습니다.

컴퓨터 내부에서 소음을 내는 부품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체크 하면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음을 내는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쿨러팬 입니다.

선풍기 처럼 돌아가는 쿨러팬에 문제가 생기면 이상한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그리고 그 원인은 본체 내부의 먼지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마 먼지청소를 하지 않았다면 소음이 나는것은 당연하기도 합니다.

 

쿨러는 기본적으로 열을 식혀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돌아가면서 바람을 일으키게 되는데 따뜻한 곳에있는 먼지는 아무래도

더 잘 붙게 되기도하고,

바람이 통하는 곳이므로 먼지가 몰리게 됩니다.

그래서 컴퓨터 본체를 열었을때 쿨러팬에 집중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쌓인 먼지들은 쿨러의 활동을 방해하게 되는 원인이 되는데요,

오랜시간 누적되면 지속적인 충격으로 고정핀이 빠지기도 합니다.

그런 과정에서 소음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그래서 주기적인 청소가 여러가지 문제발생을 막아주는 것 입니다.

에어컴프레셔나 에어스프레이로 청소를 하면 조금 더 수월하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청소를 하면서 쿨러부분을 잘 살펴보고 파손흔적이 나타났다면 교체를 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서멀구리스도 확인을 하여 재도포 작업까지 같이 해 주세요.

서멀구리스 작업은 열전도를 어느정도 낮추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만약 소음이 나는곳이 하드디스크 부분이라면 문제가 커질 수 있는데요,

혹시나 소음 패턴이 끼익, 드르륵 같은 소리라면 사용을 즉시 멈춰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장되어 있는 자료들이 모두 사라져 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소리는 하드디스크의 저장공간인 플래터와 헤드가 맞닿아서 나는 소리인데요, 

직접적인 접촉으로 공간을 손상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그대로 방치하면 데이터복구 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보통 하드안에 중요한 자료를 보관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런 소리가 들린다면 무조건 사용을 멈춰주세요.

중요한 사진이나 동영상,문서파일이 있다면 데이터복구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이피씨는 고객님들께 언제나 친절하고 정직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이 찾아주세요~^^